등산의 놀라운 건강 효과

관리자 2019.10.22 19:32 조회 수 : 3

23.jpg


"다이어트와 운동 부족 해소를 위해 산책이나 조깅을 시작하고 싶다", "헬스 클럽에 다니고 싶다." 이렇게 생각하면서도 일상의 바쁨에 쫓겨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은 채 시간만 지나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그런 바쁜 현대인 이야말로 주말 등산을 추천합니다. 등산이라고해도 거창하게 생각할 필요없이 가볍게 근교의 산으로 하이킹을 간다는 느낌이 좋습니다. 또한 등산은 장시간 걷는 것이기 때문에 운동 부족 해소에 딱입니다. 심폐 기능을 향상시킬 수도 있고, 적당한 운동을 하여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해소 혹은 다이어트 효과까지 장점이 많은데요. 단번에 밥 10공기의 칼로리도 소모할 수 있는 "등산의 놀라운 건강 효과" 를 소개합니다.
01. 근력강화, 심폐기능 향상
등산은 당신의 힘을 강화합니다. 등산은 최대 운동 능력의 70%에서 80%의 근육을 장시간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근육의 지구력이 향상됩니다. 훈련된 근지구력은 온종일 앉아서 일을 하는 직장인 만성 피로를 완화하고 심폐 기능을 향상합니다. 또한 중의 정기적인 호흡 운동도 당신의 마음을 도울 수 있습니다.
02.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예방
나무는 피톤치드 물질을 분비합니다. 피톤치드는 식물이 병원균, 해충, 곰팡이에 저항하기 위해 분비하는 물질입니다. 피톤치드를 마시면 스트레스가 완화되고, 창자 및 심폐 기능이 강화되며 살균됩니다. 실제로 등산 다음 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혈중 베타 들로 핀의 양이 평소보다 10~20 %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3. 다이어트 효과
등산은 2~3 시간의 유산소 운동이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5,000~7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시간당 에너지 소비량은 마라톤보다 낮지만, 마라톤의 3~4 배의 운동 시간에 대한 전체 열량 소비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운동은 1일 섭취로 1,200~1 권장되지만, 등산은 3,000kcal가 권장됩니다. 등산은 별로 노력을 들이지 않고 지방을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이킹 등의 저 강도 훈련을 하고, 지방이 가장 불타 쉬워집니다.
04. 시력 개선
등산은 눈에 좋은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컴퓨터, 책, TV 등의 인근 지역을 보면 눈의 렌즈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이킹 시 나무와 숲의 오솔길은 멀리 시선을 유지하고 위로 올라 멀리 위치를 바라보는 때문에 렌즈의 긴장을 풀어 수 있습니다. 산과 숲의 녹색은 눈을 편안하게 눈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05. 정력 증진 효과
등산은 유산소 운동이지만 근육과 정신적인 만족을 높임으로써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기도 합니다. 하체 근육 강화 운동은 陰筋 발기 강성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06. 자세교정과 아름다운 몸매 유지
등산은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신체의 균형과 자세 맞습니다. 또한 강화하고 하체 비만을 완화하고 허리 근육을 강화하고 아름다운 허리선을 만드는 데 효과적입니다. 엉덩이 올림의 효과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몸을 구축하기 위한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07. 등산할 때 챙기면 좋은 간식
견과류, 초콜릿, 오이, 계절 과일, 주먹밥, 진밧뿌, 고구마, 건포도는 등산의 힘을 회복하는 데 필요한 간식 일부입니다. 서둘러 하이킹하는 것이 아니라, 식사를 시도 천천히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