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뇌에 좋은 이유

관리자 2019.03.16 14:11 조회 수 : 4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들이 놀라는 것 중에 하나가 도시마다 산이 없는 곳이 없다는 것, 그리고 그토록 많은 산마다 사람들로 붐빈다는 것이라고 한다. 1960년대부터 본격화된 동양 명상의 과학적, 의학적 연구는 심혈관계 기능과 호르몬 작용 등 생리현상의 변화에서부터 2000년대 들어서는 뇌의 기능적, 구조적 변화로까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생활 속에서 명상의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원리가 바로 한국인들이 가장 즐겨하는 취미인 등산 속에 있다면 어떨까?
처음에 산에 오르는 시간을 생각해보십시오. 대부분은 사람들이 사면을 걷고 있으면 몸의 중심이 앞으로 약간 기울어져 하복부에 자연스럽게 에너지가 소요됩니다. 산길을 따라 부리와 부리를 적절하게 걷기 위하여 두뇌를 가진 척추동물의 핵심 기능인 균형 감각을 지속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뇌는 기본적으로 외부로부터 정보를 받아 처리하여 출력하는 정보 처리 조직입니다. 뇌에 출입하는 정보 대부분은 오르막을 걷는 움직임에 포함되기 때문에 머리의 감각과 사고가 감소합니다. 간접적인 영향도 발생합니다. 또한 생각과 감정의 이완을 자연스럽게 느끼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신체의 휴식, 생각, 감정 장애를 줄이고 명상 단계에 들어가기 위한 뇌의 준비 상태가 자연스럽게 형성됩니다. 결국 상태를 더 좋게 바꾸고 싶은 것이면 먼저 상태를 바꾸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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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의 소리에서 소리 치료 효과
산을 따라 걷기는 뇌의 상태를 개선하는 다른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청 주파수라 불리는 20,000 헤르츠를 들을 수 있으며, 특정 대역에서 자극을 들으면 심리적으로 치우쳐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불행히도, 도시 대부분의 소리는 치우 자극적이기 때문에 특정 밴드가 아니라 폭넓은 밴드를 책임지는 이른바 '화이트 음향 "늘 많이 듣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소리
이 소리를 들으면 들을수록 뇌는 더 긍정적입니다. 뇌파가 가라앉는 효과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것입니다. 해변에서 파도 소리를 듣고, 침착하게 졸려. 새가 산에 오르는 소리와 나뭇가지에 부는 자연의 소리는 그다지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이 말을 듣고 뇌파는 그것을 수행하고 동기를 유발 심신의 평화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산에 올라갈 때, 밖으로 나가는 의식을 멈추고 안을 보면서 걷는 것이 좋다. 이것은 도심에서 잘하지 않는 자신과 대화를 하기 위해 뇌에서 자연적으로 좋은 환경이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등산 의한 명상의 효과
정상 회담에서는 열린 자연을 보면 성취감과 편안한 느낌, 때로는 대담과 평화의 감각이 생깁니다. 정상에 도착하면 대부분의 사람은 "야호 "소리로 내려와 있지만 조용한 장소에 앉아 5분간 조용히 눈을 감고 것은 좋은 것입니다. 뇌는 이미 명상의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산에 오르며 몸의 근육이 자극되어 편안하고 몸이 편안하고 뇌가 생각을 잃고 이른바 '휴식 집중"의 초기 상태로 들어가면 뇌파가 낮아집니다. 정기적으로 명상을 배우고 있지 않은 경우에도 반응하도록 뇌가 변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눈을 감고 시간이 지남에 자신의 속을 보는 것만으로 명상의 효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실제 명상 효과에 의한 뇌파 상태의 변화에 관한 많은 연구와 2004 PNAS에 발표된 저명한 신경 과학자 리처드 데이비슨에 의한 연구 결과는 없습니다.
오랫동안 명상을 한 8명의 티베트인의 고위들과 1일 1시간 명상을 시작한 실험 대조군의 EEG를 측정한 결과, 감마파의 크기와 뇌 영역 간의 감마파의 동기화가 증가했습니다. 함께. 파도가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티베트 승려 KS들은 일반 인구와 비교하여 명상 전에 감마파 활동이 더 높은 것으로 나 타 명상이 뇌에 영구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를 보여줍니다.
중요한 것은 뇌파를 제어하고 사용하는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등산 중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EEG는 신체와 뇌가 만들어내는 활동이며, 운동과 의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서양에서 주목을 받는 동양의 정신문화의 본질의 명상과의 대화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