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등산객 주의사항

관리자 2019.12.04 12:34 조회 수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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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볍게 등산을 시작하는 초보 등산객이라면 각종 등산용품을 모두 갖출 필욘 없지만 기본적으로 등산하기 편한 복장과 미끄럽지 않은 신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모자나 장갑 등을 갖추는 것이 사고 없이 등산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열량 소모가 많은 운동이기 때문에 간단히 열량을 보충할 수 있는 초코렛 등을 갖추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초보 등산객이라면 산을 오르는 것 보다 내려오는게 쉽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걷기 쉽다고 함부로 달리듯 내려오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체중과 배낭의 하중으로 무릎관절이나 발목에 충격이 가해지기 때문에 무릎 통증이 생기고 물집 등의 원인이 되며 척추에 충격이 가해지고 오랫동안 내리막길을 걷다 보면 두통이 생기기도 한다.
또한 경사가 급할수록 속도를 떨어뜨릴 필요가 있습니다. 여분의 양말을 신고 신발 끈을 조여 발이 신발 내부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 보폭은 올라갈 때보다 안정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다리를 바닥에 살짝 올려놓고 무릎을 굽혀 충격을 흡수합니다.
누추한 영역 (돌의 잔류물과 산이 많은)에 내릴 때는 관절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발목을 갸우뚱 rain 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하십시오. 또한 내리는 경우는 즉시 길을 잃어버리기 때문에 내려다 휴식하십시오.
이번 주말에 등산을 계획하고 있다면, 기억 10 최고의 등산 팁을 따르도록 하십시오.
*초보 등산객을 위한 주의사항
1) 산행은 아침 일찍 시작하고 해지기 한두 시간 전에 마친다.
2) 등산 시 체력은 항상 비축한다.
3) 일행 중 가장 약한 사람을 기준으로 산행한다.  
4) 가급적 짐은 줄이는 것이 좋다. 
5) 손에는 절대 물건을 들지 않는다.  
6) 등산화만은 발에 잘 맞고 좋은 것을 신는다.
7) 너무 많이 먹지 말고 조금씩 자주 먹는다.  
8) 아는 산길도 지도를 보는 습관을 갖는다.  
9) 길을 잘못 들었다고 판단되면 빨리 돌아간다.  
10) 등산을 지속적으로 즐길 계획이라면 산행기록을 쓰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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