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별 등산 코스

관리자 2019.08.04 16:27 조회 수 : 4

어딜 봐도 높고 푸릅니다. 근교라도 나가면 그 푸름은 더해지는데, 여기에 형형색색 단풍까지 물들면 속절없이 현혹되고 맙니다. ‘산 좀 탄다’하는 사람들부터 산이라곤 동네 뒷산밖에 모르지만 단풍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한 초보 등산가까지 이 산 저 산 찾기 바쁩니다. 하지만 등산을 쉽게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건강한 등산을 위한 가이드와 더불어 올가을 버킷리스트로 삼으면 좋을 난이도별 등산코스를 소개합니다.
건강한 등산을 위한 가이드
l 건강한 등산을 위해서는 주의 사항들을 기억해야 합니다
등산은 일상생활에서 비교적 간단한 운동입니다. 그러나 쉽게 생각하면, 코를 다치게 쉽습니다. 예를 들어, 하이킹 부츠를 선택하면 다리에 맞는 제품을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이것은 상식으로는 없습니다. 딱 맞는 하이킹 부츠는 다리를 다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때 충분히 휴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는 쉽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인간의 혈류의 약 40%가 머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운동하면 혈액이 몸에 순환합니다. 쉴수록 혈류가 멈출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래서 고생할 때는 휴식보다 천천히 천천히 하는 것이 좋다.
미아가 되면 골짜기 아래로 하는가? 이것은 부분적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계곡은 흘러 계류에 합류하기 위해 능선의 반대쪽에 달려 있습니다. 계곡에 내려가면 결국은 하나의 주요 계곡에 들어가면 마을이 보입니다만, 계획한 루트에서 내리는 것은 간단합니다.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능선을 올라 대략적인 위치를 얻을 수 처음입니다.
청계산 전경
l 청계산은 초보 등산가도 도전하기 좋습니다
해발 500m 정도의 부드러운 코스를 추천합니다. 국립 공원으로 지정되어있는 산은 흔적이 우아하고 많은 사람이 거기 가고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위험도는 낮아집니다. 낮은 산에 있는 경우에도 계절이나 상황에 따라 하이킹 정장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기능성 소재로 만들어진 셔츠, 바지, 속옷 바람직하다. Cool max 원단은 여름에는 땀을 시고 겨울에는 저체온증을 방지합니다. 모자는 보통 모자지도 모르지만 가능하면 넓은 고리 카우보이모자를 준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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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산 초보자 청계산에 최적
청계산은 수도권에 위치하여 많은 연예인이 소개되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파른 등반 없는 부드러운 코스이므로 초보자도 2시간 리스본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속리산 전경
l 속리산은 해발 1,058m의 산으로 등산 중급자에게 적합합니다
등산에 관심이 반나절 하이킹보다 긴 과정이 필요한 경우는 해발 1 이상의 산을 권장합니다. 등산을 즐길 준비가 되어있는 경우, 효율성과 운동 능력을 극대화하는 등산지팡이가 필요합니다. 적절한 등산지팡이를 사용하면 전신 운동, 신체 보호, 안전, 보행 속도의 향상, 에너지 절감 등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르막에서는 스틱에 의지하고 더 쉽게 발을 구를 수 내리막길에서는 충격을 분산하여 무릎과 체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등산지팡이는 평평한 배의 길이로 팔꿈치에서 90도, 아래쪽으로 조금 더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급자를 위한 굿 초이스, 속리산
속리산은 충북 보은군과 괴산군, 경북 상주시에 걸쳐 소백산맥 줄기 가운데 솟아 있는 해발 1,058m의 산입니다. 한국 팔경 가운데 하나에 속하는 명산으로 화강암의 기봉과 울창한 산림, 천년 고찰의 법주사 등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지리산 중봉
l 지리산 종주는 등산 마니아에게 어울립니다
노인이 산에 오르는 전에 현재 상태와 장비를 점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내와 과장은 항상 생각입니다. 일반 과정과는 달리, 고급 과정에는 암벽 등의 어려운 과정을 포함하기 때문에 계절이나 상황에 따라 스틱 예선, 카라 비나 등의 장비를 준비해야 합니다. 긴 코스 또는 긴 코스가 있으면 식사는 식사보다 조금 긴장해야 합니다. 긴급 응급 처치 꾸러미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인, 좋아 사토야마 중주 좋은 선택
지리산(1,915m)은 한반도에서 백두산(2,744m)과 한라산(1,947m) 다음으로 높은 산입니다. 지리산 등반의 백미는 종주입니다. 노고단에서 천왕봉까지 33.5km에 달하는 주 능선을 따라 1박 2일 혹은 2박 3일을 오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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